프로덕트팀을 소개합니다!

Minmin | Product Owner 

Freddie | Design Lead 

팀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Minmin PMO와 제품팀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로드맵을 설계하고 새롭게 출시되거나 개선되어야 하는 일들을 찾아 우선순위와 목표를 설정해 팀과 논의하고 있어요. 특히 게이머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개발팀, 데이터팀과 긴밀히 협업하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빠르게 검증하죠. 제품의 탄생부터 출시, 그리고 지속적인 개선까지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Freddie 플레이오의 UI/UX 작업 및 기타 GNA에서 나가는 대부분의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PMO, QA, 디자인이 프로덕트라는 한 팀인데요.

Minmin 한 팀으로 일을 하니 소통을 매우 자주 하는 편입니다. 매주 진행하는 주간 스크럼도 있고요. 자리가 붙어 있다 보니 정해진 틀에서만 소통하지 않고 이슈가 있을 때 바로 뒤돌아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Freddie 한 팀으로 묶여 있으니 거기서 오는 심리적 거리감도 아주 적고요. 기획에서 디자인까지는 OK가 된 업무가 있을 때 기능에서 막히면 같이 고민하곤 합니다. 

팀에 합류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Minmin 회사가 창업될 당시 제안을 받고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게이머에 대한 진정성 있는 비전에 공감했었어요. 사실 저도 어릴 때부터 열렬한 게이머였는데, 게임을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닌 문화이자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바라보는 지엔에이컴퍼니의 시각이 매력적이었죠. 특히 대표님과 처음 미팅했을 때, 게임과 게이머에 대한 그들의 진정성과 열정이 느껴졌어요. 시장의 규모나 성장성도 물론 중요했지만, 그보다는 '게이머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겠다'라는 미션에 가슴이 뛰었습니다. 지금도 그때의 결정이 옳았다고 확신하고 있어요.

Freddie 처음엔 브랜딩 디자이너로 입사했습니다. 일하는 과정에 자연스럽게 UI 파트를 맞게 되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네요.

팀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Minmin 궁극적으로는 게이머들이 놀면서 머무는 커뮤니티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단순히 게임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넘어서, 게이머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해요. 예를 들어, 비슷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나 친구가 되고,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가는 거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게이머들을 연결하는 허브로 성장하고 싶어요. 이를 위해 현재는 한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지만, 단계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게이머들의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그들의 게임 라이프를 더욱 즐겁고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이 저희의 핵심 비전이에요.

Freddie 디자인팀은 GNA Company의 비주얼 리소스를 담당하는 만큼 일관적인 디자인 경험을 추구합니다. 또한 트랜드에 맞춰서 항상 높은 수준의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팀은 어떻게 일하나요.

Minmin 저희는 애자일한 방식으로 일하고 있어요. 2주 단위로 스프린트를 진행하면서 빠르게 실행하고 배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강력한 가설이 있다면, 작은 규모로라도 빠르게 실험해보는 것을 장려해요. 의사결정은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해서, 포지션과 관계없이 좋은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죠. 주간 제품 회의에서는 모든 팀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토론하는 분위기예요.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을 장려하면서, 배운 점들을 팀 전체와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Freddie 대부분 PMO분들, 어카운트 매니저분들과 협업하는 게 기본입니다. 그 외에는 디자인팀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들도 있습니다. 분위기는 자유롭습니다. 맡은 파트가 명확하다 보니 서로의 표현방식을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팀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Minmin 기술적으로는 모바일 앱 개발에 대한 이해와 논리적인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게임과 게이머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이해예요. 자신만의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고, 강력한 가설을 제시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호기심도 중요하고요. 무엇보다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하게 봅니다.

Freddie 기본적으로 피그마와 어도비 프로그램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은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3D 같은 경우엔 블랜더나 C4D 상관없습니다. 경험이나 태도적으로는 다른 팀과의 협업을 많이 해보신 분이 팀에 적합합니다. 디자이너는 자칫 본인의 미감을 절대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옳고 그름을 떠나서 다른 팀과 많은 협업을 하게 되는 특성상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팀만의 특별한 문화가 있다면요.

Minmin (문화는 아니지만) 굉장히 투명하게 소통하고 있어요. 매주 진행하는 팀 전체 스크럼 회의와 필요할 때마다 진행하는 PMO 스크럼에서 자유롭게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개진하는 것이 특별한 장점인 것 같습니다.

Freddie 매달 회식비가 나옵니다. 하지만 저희는 회식을 매달 하진 않고, 모아서 좋은 음식으로 회식합니다.

어떤 분들이 어울리나요.

Minmin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팀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특히 자기 주도적으로 일하면서도 협업을 즐기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Freddie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다른 팀과의 협업이 문제없으신 분을 희망합니다. 타인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조율해 나가는 능력은 인하우스 디자이너에게는 매우 중요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어떻게 성장할 수 있나요.

Minmin 다양한 팀원들과 협업하면서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제품의 피처를 기획부터 론칭하는 전반적인 사이클을 경험하며 리더가 되어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수 있죠. 이렇게 실제 업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Freddie 디자인팀은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각자 맡은 파트가 명확히 구분된다는 뜻과 비슷합니다. 그렇기에 온전히 스스로 프로젝트를 이끌어나갈 기회가 열려 있는 팀입니다.

회사의 좋은 제도나 복지를 소개해주세요.

Minmin 업무 집중을 위한 자율출퇴근제와 재택근무를 운영하고 있어요. 매년 지원되는 도서비도 좋은 복지인 것 같아요.

Freddie 주 1회 재택근무나 시차제도는 매우 좋은 제도입니다. 집중해서 일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해주며, 언제든 쉴 수 있는 제도도 매우 좋습니다.

새로 합류하실 분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요.

Minmin 플레이오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여정 위에 있어요.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을 환영합니다. 게이머들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 플레이오의 확장 가능성을 보고 지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Freddie 오셔서 꿈을 펼쳐 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